Home 뉴스미주한인뉴스 세계한인회총연, 공공외교 가이드북 발간

세계한인회총연, 공공외교 가이드북 발간

by admin
884 views

(사)세계한인회총연합회(회장 심상만. 이하 세한총연)이 ‘한인회 공공외교활동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심상만 회장은 발간사에서 “세계화 또는 다원화 시대를 맞아 외교의 주체도 국가 뿐 아니라 개인과 단체로 급격히 다변화되고 있다”면서 “전 세계 한인회와 네트워크를 공고히 하여 한인회와 함께 공공외교활동을 강화해 갈 노력의 일환으로” 가이드 북을 발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제1부 공공외교의 이해 △제2부 재외동포와 공공외교 △제3부 부록 : 공공외교 추진 목록으로 구성된 가이드북은 현 인하대 정치외교학과 교수 및 국제관계연구소 소장으로 재직하고 있는 이진영 교수가 집필했다.

이진영 교수는 “1부를 읽으면서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는 공공외교 양상을 파악하고 이를 통해 재외동포 공공외교에 활용할 수 있는 힌트를 얻도록 가능한 다양한 사례들을 제시했다”고 설명했다.

3부 부록에서는 2022년 11월과 12월 진행된 재외동포 공공외교 활동을 정리하여 실제 추진사례를 제시했다.

전 세계 한인회 공공외교활동의 이정표가 될 ‘한인회 공공외교활동 가이드북’은 사용자 편의를 위해 세한총연 홈페이지(www.wakanews.org)에서도 볼 수 있다.

 

웹진 보러가기 : 한인회 공공외교 활동 가이드 [제1부 : 공공외교의 이해 ]

웹진 보러가기 : 한인회 공공외교 활동 가이드 [제2부 : 재외동포와 공공외교 ]

웹진 보러가기 : 한인회 공공외교 활동 가이드 [제3부 부록 : 공공외교 실제 추진사례 ]

 

최윤주 기자 choi@koreatimestx.com

Copyright ⓒ Korea Times Media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orea Times 미디어 <카톡뉴스> 받는 법

1. 본인의 카톡을 엽니다.
2. 화면 하단에 <돋보기>모양을 누릅니다.
3. 화면 상단에 <ID로 추가(Add by ID)>를 누릅니다.
4. ‘inewsnet’을 입력합니다.
5. <친구추가(Add Friend)>를 누릅니다.

.

관련기사

Leave a Comment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