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로컬뉴스 김영호 장학회, UTA 한인학생 18명 장학금 지급

김영호 장학회, UTA 한인학생 18명 장학금 지급

by admin
  • 올해로 39년째…한인사회 최장기 장학사업
  • 한인 유학생 18명에 장학금 전달
  • 김영호 회장, 한인 유학생 학업성취 격려

 

UTA(University of Texas at Arlington. 이하 UTA) 한인 유학생을 후원하는 김영호 장학회의 2024 장학금 수여식이 지난 1월 27일(토) 개최됐다.

제14기-제15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2009년-2012년) 미주부의장 역임후 제21기 민주평통 운영위원직을 수행하고 있는 김영호 회장의 장학금 수여는 1986년에 시작해 올해로 39년을 이어온 자타공인 달라스 한인사회 최장기 장학사업이다.

전 세계적으로 확산된 코로나 팬데믹으로 많은 봉사활동과 장학사업이 중단됐던 기간동안에도 김영호 회장의 장학사업은 이어진바 있다. 코로나 19 확산이 정점에 달했던 2021년 1월에는 12명의 장학생을 선정해 장학금을 수여했고, 2022년 또한 8명의 장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2023년에는 10명의 한인 유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

올해로 39회째를 맞는 김영호 장학행사의 수혜자는 △박사과정 6명 △석사과정 2명 △학사과정 10명 등 총 18명이다.

지난달 27일(토) 김영호 회장의 사업체 ‘Young Trading’ 회의실에서 개최된 장학금 수여식에서 김영호 회장은 학업성과를 이루기 위해 열심을 다하는 한인 유학생들의 열정과 도전을 격려했다.

특별히 이날 장학금 수여식에는 2023년 김영호 장학회 수혜자로 UTA 토목공학과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현재 미시간주 웨인주립대학(Wayne State University)에서 건설공학(Construction engineering)과 조교수로 근무하고 있는 김수인 박사가 서신을 통해 김영호 장학재단에 감사의 뜻을 표하고, 선발 장학생에 축하인사를 전했다.

 

최윤주 기자 choi@koreatimestx.com

Copyright ⓒ Korea Times Media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Leave a Comment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