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내셔널 뉴스 재개장 테마마트 “코로나 감염은 고객책임”

재개장 테마마트 “코로나 감염은 고객책임”

by admin
  • 유명 테마파트, 재개장 앞두고 코로나 면책조항 도입
  • 유니버셜 스튜디오 “코로나 감염 보장할 수 없다”
  • 디즈니월드 리조트 “코로나 노출 위험 고객이 감수”



코로나19 사태로 문을 닫았던 유명 테마파크들이 재개장을 앞두고 코로나19 감염의 책임을 고객에게 미루는 면책 조항을 도입해 논란이 되고 있다.

24일 IT전문매체 기즈모도 등에 따르면 플로리다주 올랜도의 유니버설 스튜디오는 다음 달 5일 재개장에 앞서 코로나19와 관련한 주의 사항을 고객에게 안내했다.

유니버설스튜디오는 “사람들이 모이는 공공장소는 코로나19에 노출될 위험이 있다”며 “(유니버설스튜디오) 방문 기간 코로나19에 노출되지 않을 것이라고 (우리가) 보장할 수는 없다”고 밝혔다.

기즈모도는 유니버설스튜디오가 입장객의 마스크 착용 등을 전제 조건으로 문을 열 예정이지만, 코로나19 전파 위험이 여전히 큰 상황에서 면책 조항을 도입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월트디즈니가 운영하는 올랜도의 디즈니월드리조트도 지난 20일 식당·쇼핑 단지인 ‘디즈니스프링스’의 문을 다시 열면서 “퉁명스러운 면책 조항”을 고객에게 제시했다고 연예매체 할리우드리포터가 보도했다.

디즈니월드리조트는 홈페이지에서 “코로나19는 사망으로 이어질 수도 있는 심각한 전염병”이라며 “디즈니월드리조트를 방문하게 되면 코로나19 노출과 관련된 모든 위험을 (고객이) 감수해야 한다”고 말했다. 월트디즈니는 디즈니월드와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의 디즈니랜드 재개장 시점을 발표하지 않았으나 곧 당국에 재개장 계획서를 제출할 것으로 알려졌다.

▣ 텍사스 한국일보 카톡으로 받는 법
<i뉴스넷>이 전하는 ‘텍사스 한국일보’ 카톡뉴스 수신 방법을 묻는 문의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실시간 속보를 받아보시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본인의 카톡을 엽니다.
2. 화면 하단에 <돋보기>모양을 누릅니다.
3. 화면 상단에 <ID로 추가(Add by ID)>를 누릅니다.
4. ‘inewsnet’을 입력합니다.
5. <친구추가(Add Friend)>를 누릅니다.

“카~톡!!”
이제, 발빠르고 신속한 주요뉴스를 카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