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로컬뉴스 포트워스 TCU, “개학 2주만에 확진자 447명”

포트워스 TCU, “개학 2주만에 확진자 447명”

by admin

개강과 더불어 대학생들의 집단 감염이 폭증하고 있다. 대학생들의 감염자 폭증은 지역사회 코로나19 재확산의 불씨가 될 것으로 예견돼 큰 우려를 낳고 있다.

8월 10일 캠퍼스를 개방한 텍사스 크리스천 대학(Texas Christian University. 이하 TCU)에서는 2주일만에 447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이중 학교 교직원은 3명이다.

TCU는 캠퍼스 개방 1주일 만인 지난 주 학생 69명, 교직원 1명이 양성판정을 받았다.

달라스 소재 SMU(Southern Methodist University)에서도 31명의 학생과 3명의 교직원이 코로나19에 감염됐다.

SMU는 24일(월) 대면수업을 포함해 학교를 개방했다.

학교측은 “감염자 동선파악을 통해 밀접 접촉자에게 통보하고 있는 상태”라고 밝혔다. “밀접 접촉자는 질병통제관리본부(CDC) 지침에 따라 감염자와 15분 이상 6피트 이내에 함께 있었던 사람”이라고 덧붙였다.

지난 5일 세계 보건기구 발표에 따르면 15살과 24살 사이 젊은이들이 코로나19에 감염비율이 다섯 달 사이 3배 가량 늘었다.



최윤주 기자 choi@koreatimestx.com
©koreatimestx / inew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텍사스 한국일보 <카톡뉴스> 받는 법

<i뉴스넷>이 전하는 ‘텍사스 한국일보’ 카톡뉴스 수신 방법을 묻는 문의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실시간 속보를 받아보시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본인의 카톡을 엽니다.
2. 화면 하단에 <돋보기>모양을 누릅니다.
3. 화면 상단에 <ID로 추가(Add by ID)>를 누릅니다.
4. ‘inewsnet’을 입력합니다.
5. <친구추가(Add Friend)>를 누릅니다.

“카~톡!!”
이제, 발빠르고 신속한 주요뉴스를 카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