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백신, 어디서 등록하나요?

by admin
0 comment 1357 views


현재 코로나19 백신 접종 등록은 카운티와 공급업체별로 운영된다. 텍사스 주 보건당국은 2020년 12월 29일일 65세 이상과 심각한 기저질환자를 대상으로 한 1B까지 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지만 북텍사스 카운티는 여전히 1A 그룹인 의료계 종사자와 최초 대응자 접종이 진행중이다.

백신 공급량 제한으로 즉각적인 접종이 불가능하지만, 1월 4일 현재 각 카운티에서 운영 중인 코로나19 백신 접종 사이트에서는 1A 그룹과 1B 그룹 해당자의 등록이 가능하다.


달라스 카운티(Dallas County )

달라스 카운티는 1A 단계와 1B 단계 해당자들이 사전예약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공개했다. 카운티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2일(토) 저녁 해당 사이트는 3초에 1명씩 예약을 등록할 정도로 접속이 폭주하고 있다.
달라스 카운티 클레이 젠킨스 판사는 “현재 우리에게 남아있는 백신을 없지만, 주정부로부터 더 많은 양의 공급을 기다리고 있다”고 밝히며 “1B 단계 공지가 있더라도 1A 그룹의 접종을 우선으로 한다”고 못박았다.
달라스 카운티에 따르면 현재 모더나 백신을 배포하고 있다. 모더나 백신은 18세 이상만 접종이 가능하다.
달라스 카운티 거주자들은 아래 링크에서 백신접종을 예약할 수 있다.

달라스 카운티 백신접종 예약 바로가기

태런 카운티(Tarrant County)

태런 카운티 거주자가 코로나19 백신을 맞으려면 웹사이트 등록이 필수다.
사이트에서 파란색 버튼을 눌러 등록양식을 작성해 제출하면 48시간 이내에 등록을 확인하는 이메일 또는 문자를 받게 된다. 각 가정에서 여러 명이 등록할 경우 1인당 1개의 이메일을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48시간 이내에 확인내용을 받지 못할 경우 817-248-6299로 전화해 등록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태런 카운티 백신접종 예약 바로 가기

덴튼 카운티(Denton County)

덴튼 카운티는 12월 30일 웹사이트를 오픈했지만 백신량 부족과 접속 폭주로 사이트를 폐쇄한 상태다. 덴튼 카운티는 백신 추가공급이 이뤄질 경우 등록을 재개할 예정이다.

덴튼 카운티 백신접종 예약 바로 가기

콜린 카운티(Collin County)

콜린 카운티는 12월 마지막주에 1,000개의 백신만 접종할 정도로 공급량이 부족한 상태다. 더 많은 공급량 확보를 계획하고 있는 콜린 카운티는 1A와 1B 단계 해당자의 백신 접종예약을 전화로 받고 있다. 전화 예약은 214-491-4804로 하면 된다.
추후 등록 웹사이트가 완료 되는대로 아래 링크에 공개할 예정이다.

콜린 카운티 백신 접종 예약 바로가기

베일러 병원(Baylor Scott & White)

베일러 병원에서는 일선 의료계 종사자와 간호사, 최초 대응자 등을 대상으로 한 1A 접종이 마무리하는대로 1B 분류군 접종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베일러 병원에 백신접종을 원할 경우 아래 링크에서 예약할 수 있다.

Baylor Scott & White 백신접종 예약 바로 가기

미드시티 약국(MidCities Pharmacy)

허스트에 소재한 미드시티 약국(2000 Precinct Line Rd, Ste 102, Hurst, Texas 76054)은 모더나 백신을 공급한다.
지금까지 100개의 백신을 공급받은 미스시티 약국은 추가공급이 이뤄질 경우 1A와 1B에 해당한 사전 예약자을 받고 있다. 약국은 순차적으로 백신접종을 안내할 것이라고 밝히는 한편 “약국에 전화하지 말라”고 당부했다.

미드시티 약국(MidCities Pharmacy) 백신접종 예약 바로 가기

탐떰(Tom Thumb)

대형 유통업체은 탐떰은 연방보건복지부와 코로나19 백신 공급에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현재 탐떰 웹사이트에는 코로나19 백신 배포시기 및 예약일정 등의 최신정보를 받을 수 있는 등록양식이 제공되고 있다.

탐떰 백신정보 받기

HEB 약국(HEB Pharmacy)

현재 HEB 약국은 1A 단계의 의료계 종사자와 최초 대응자를 대상으로 백신 접종을 실시중이사전 예약에 한해 접종이 이뤄지고 있다.

HEB 백신접종 예약 바로 가기


최윤주 기자 choi@koreatimestx.com
Copyright ⓒ 텍사스 한국일보 http://koreatimestx.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텍사스 한국일보 <카톡뉴스> 받는 법

<i뉴스넷>이 전하는 ‘텍사스 한국일보’ 실시간 카톡뉴스를 받아보시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본인의 카톡을 엽니다.
2. 화면 하단에 <돋보기>모양을 누릅니다.
3. 화면 상단에 <ID로 추가(Add by ID)>를 누릅니다.
4. ‘inewsnet’을 입력합니다.
5. <친구추가(Add Friend)>를 누릅니다.

“카~톡!!”
이제, 발빠르고 신속한 주요뉴스를 카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