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내셔널 뉴스 납치됐던 뉴욕 16세 소녀 “장난이었다”

납치됐던 뉴욕 16세 소녀 “장난이었다”

by admin

“엄마와 불화로 자작극” 걱정하던 시민들 경악


뉴욕 브롱스에서 지난 16일 일어난 10대 여학생이 납치는 ‘자작극’으로 밝혀졌다. 납치 장면이 담긴 폐쇄회로(CC)TV 영상을 공개하고 용의자 정보 제공에 현상금까지 내걸었던 경찰은 이 여학생의 형사처벌 여부를 검토 중이다.

17일 뉴욕타임스에 따르면 전날 오후 11시20분께 어머니와 함께 브롱스의 이글 애비뉴를 따라 걷던 중 남성 2명에게 차량으로 납치됐던 캐롤 산체스(16·사진·AP)는 다행히 납치 수시간만인 다음날 다친 데 없이 발견돼 귀가했다.

하지만 산체스가 경찰에게 납치 소동이 ‘자작극’이었다고 실토하면서 그를 걱정하던 뉴욕시민들은 경악해하고 있다고 NYT는 전했다. 산체스는 경찰 조사에서 자신의 어머니에 대해 ‘과잉보호’라는 표현을 쓰며 “어머니와의 불화에서 비롯된 장난이었다”고 자백했다. 산체스의 가족은 모국인 온두라스로 돌아가려 했지만 산체스는 미국에 남기를 원하면서 갈등이 불거진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번 납치 사건은 최근 버나드칼리지 1학년생인 테사 메이저스(18)가 맨해턴 모닝사이드팍을 걷던 중 13세 소년 등 괴한 3명의 흉기에 수차례 찔려 사망한 끔찍한 사건 직후 발생해 사회적 관심이 높았다. 또 실종아동 발생을 알리는 ‘앰버경보’가 산체스가 납치된 지 12시간만에 발령되면서 “경찰이 흑인 청소년의 실종에 무관심한 것 아니냐”는 인종차별 논란까지 불거졌다.

관련기사

Leave a Comment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