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 POINTS
- 2024년 개장 예정…노스 리치랜드 힐에 위치
- 인기 캐릭터 ‘페파피그’ 테마로 한 놀이공원
- 플로리다 올랜도 이어 미국에서 두번째
북텍사스에 ‘테마 파크’ 건설이 불붙고 있다.
프리스코 시의회가 유니버셜 테마마크 건설을 승인, 풍족한 놀거리 문화 조성의 기대감이 팽배한 가운데 어린이를 위한 또 다른 테마파크 건설이 추진 중이어서 학부모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7일(화) 노스 리치랜드 힐(North Richland Hills) 시는 14에이커 규모의 ‘페파 피그 테마파크(Peppa Pig Theme Park)를 건설 계획을 발표했다.
영국의 유명한 동화 주인공인 ‘페파 피그(Peppa Pig)’는 TV 프로그램으로도 인기가 높다. 한국의 ‘뽀로로’와 비슷한 존재가치를 갖는 페파 피그는 최근 한글 서적으로도 발간돼 한국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노스 리치랜드 힐에 건설되는 페파 피그 테마파크는 미국에서 두번째로 조성되는 공원이다 . 현재로는 디즈니랜드가 있는 플로리다 올랜도가 유일하다.
테마파크는 패밀리 워터파크인 NRH20 옆에 조성돼 어린이 놀이문화를 선도하는 도시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할 예정이다.
페파 피그 테마파크의 구체적인 조성계획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놀이기구, 인터랙티브 어트랙션, 플레이스케이프, 쇼 등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페파 피그 만화 캐릭터들이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시 및 건설 관계자에 따르면 페파 피그 테마파크는 2024년 개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윤주 기자 choi@koreatimestx.com
Copyright ⓒ Korea Times Media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orea Times 미디어 <카톡뉴스> 받는 법 1. 본인의 카톡을 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