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내셔널 뉴스 모더나, 12-17세 백신 사용 ‘긴급허가’ 신청

모더나, 12-17세 백신 사용 ‘긴급허가’ 신청

by admin
  • 모더나, 자체 임상시험에서 청소년 예방효과 100% 발표
  • FDA에 긴급 사용허가 신청…승인까지 한 달가량 소요

 

모더나가 미 식품의약국(FDA)에 자사 백신의 사용대상 연령을 12-17세로 확대해 줄 것을 긴급 요청했다. 

FDA가 모더나 백신의 청소년 사용을 승일할 경우 2021년 가을학기를 앞두고 있는 중고등학생들의 백신 접종률이 급격히 늘어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모더나는 지난 5월 25일 12세-17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100% 예방효과를 보였다고 발표한 바 있다. 모더나가 발표한 임상시험 결과에 따르면 2회 백신을 투여받은 청소년 중 단 한 명도 코로나 19에 감염되지 않았고, 플라시보(위약)을 투여한 청소년 중에서는 4명의 감염자가 나왔다. 

스테판 밴셀 모더나 CEO는 보도자료를 통해 “청소년 백신 사용을 위한 긴급사용허가서를 제출하게 되어 기쁘다”며 “모더나 백신이 청소년들의 코로나 19 감염을 예방하는데 매우 효과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FDA의 사용허가는 한 달 가량 소요될 것을 전망된다. 화이자 백신의 경우 2021년 4월 9일 청소년 사용 긴급허가를 요청한 후 5월 10일 FDA 승인을 받은 바 있다. 

전문가들은 청소년과 어린이들이 미국 인구의 20%를 차지한다는 점에서 청소년 백신 접종이 집단 면역력 생성에 매우 중요한 요인으로 보고 있다. 

의료전문가들은 집단 면역력을 만들려면 미국 인구의 70-80%가 백신을 맞아야 하며 일부 성인들이 백신접종에 반감을 가지고 있는 상황에서 청소년 백신 접종은 집단 면역력 달성의 ‘마지막 관문’이라고 분석한다.

 

최윤주 기자 choi@koreatimestx.com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텍사스 Korea Times  <카톡뉴스> 받는 법

<i뉴스넷>이 전하는 ‘KoreaTimes Texas’ 실시간 카톡뉴스를 받아보시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본인의 카톡을 엽니다.
2. 화면 하단에 <돋보기>모양을 누릅니다.
3. 화면 상단에 <ID로 추가(Add by ID)>를 누릅니다.
4. ‘inewsnet’을 입력합니다.
5. <친구추가(Add Friend)>를 누릅니다.

“카~톡!!” 이제, 발빠르고 신속한 주요뉴스를 카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기사

 

관련기사

Leave a Comment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