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로컬뉴스 DFW 한미연합회, ‘시민권 신청 무료 봉사’

DFW 한미연합회, ‘시민권 신청 무료 봉사’

by admin

핵심 요약 >>

한미연합회 DFW 지부가 한인들의 시민권 신청을 돕는 무료봉사를 실시, 50여명의 한인들의 시민권 신청 서류 작업을 도왔다.

한미연합회 DFW 지부(회장 린다 라운즈. 이하 한미연합회)가 한인들의 시민권 신청을 돕는 무료봉사를 실시했다.

2004년 출범 당시부터 주류사회 참여 확대를 통한 한인 정치력 신장에 총력을 기울여 오고 있는 한미 연합회는 12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사전 예약으로 접수된 50여 한인들의 시민권 신청 서류작업을 도왔다.

달라스 한인문화센터에서 진행된 시민권 신청서류 무료대행은 철저한 사전 예약제 운영으로 처리시간을 적절히 배분해 혼잡을 최소화시켰다.

한미연합회가 시민권 신청 무료봉사를 꾸준히 하고 있는 이유는 꼼꼼한 서류작성이 필수인 시민권 신청 서류작업시 언어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이민 1세대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서다.

그러나 한미연합회의 시민권 서류작성 무료 봉사가 가진 영향력은 상상 이상의 무게로 한인 커뮤니티에 돌아온다.

미국 선거에서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는 시민권자의 증가는 한인 커뮤니티의 정치력 신장의 중요한 요소가 된다. 시민권 서류작성 무료 봉사가 한미연합회의 주요사업 중 하나로 정착한 이유 또한 이 때문이다.

한미연합회(Korean American Coalition. KAC)는 달라스 포트워스 뿐 아니라 뉴욕 시카고 LA 애틀란타 등 전 미주에서 활동하는 비영리 단체로, 한인 커뮤니티와 지역사회의 상호 교류 및 발전, 한인사회 권익신장 및 정치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Korea Times 미디어 <카톡뉴스> 받는 법

1. 본인의 카톡을 엽니다.
2. 화면 하단에 <돋보기>모양을 누릅니다.
3. 화면 상단에 <ID로 추가(Add by ID)>를 누릅니다.
4. ‘inewsnet’을 입력합니다.
5. <친구추가(Add Friend)>를 누릅니다.

관련기사

Leave a Comment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