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마 글로벌 리더십 개발원, 6월 22일부터 ‘40일 리더십 훈련’…수준높은 강의·강한 리더십 훈련
미국과 세계를 영적, 도덕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한 영적 대각성 운동 자마(JAMA·Jesus Awakening Movement for America/All nations)가 강력한 차세대 글로벌 리더를 키우기 위한 40일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GLDI(Global Leadership Development Institute) 40일 리더십 훈련은 40일간의 강도높은 지도자 훈련을 통해 성경적인 세계관을 정립하고 크리스천 리더로서의 자질과 탁월성을 개발시켜 미국과 세계를 변화시킬 미래의 지도자를 양육하는 프로그램이다.
리더십 훈련은 5주동안 △개인의 변화와 비전 발견 △성경적 진리와 세계관 △그리스도와 같은 인격을 가진 리더 △글로벌 관점과 안목을 가진 리더십 △효과적인 인생관리법 △부르심의 확신과 계획 △지역사회와 세계 변혁을 위한 전략을 구체적이고 집중적으로 다룬다.
GLDI는 지금까지 676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매년 참가한 모든 학생들에게 강한 자극과 도전을 심어줄 수 있는 건, GLDI만의 뚜렷한 목표의식과 커리큘럼을 가지고 40일간 강도높은 지도자 훈련이 실시되기 때문이다.
GLDI 공동 설립자인 탈봇 신학대학원 벤자민 신 교수는 “GLDI 리더십 훈련은 젊은이들에게 필수적”이라며 “GLDI가 제공하는 수준높은 강의와 훈련강도는 이 연령대를 위한 어떤 프로그램에서 찾아볼 수 없을 것”이라고 말한다.
세계적인 석학이자 ‘소명’의 저자 인 오스 기니스(Os Guinness) 박사도 GLDI 교수이자 멘토다.
그는 “내가 아는 한 이런 류의 리더십 훈련은 없다. 이 프로그램에 합류할 수 있어 큰 영광이다. 차세대 GLDI를 높이 평가한다”며 미래의 주역이 될 청년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다”고 전한다.
무엇보다 참가 학생 스스로 자신의 가슴 속에 오너십과 리더십을 품는 놀라운 역사가 일어난다.
2008년 제2기 GLDI를 수료한 후 현재 총동문회장을 맡고 있는 김 윤스키 씨는 “주인의식(오너십)은 리더십으로부터 시작하는 거라 생각했는데, GLDI 훈련 후 리더십의 시작은 오너십이라는 걸 깨달았다. 나의 삶과 세상을 향한 오너십을 가지면서 변화와 변혁을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찾게 됐고, 이를 위해 행동하게 됐다”는 말로 GLDI가 자신의 삶에 끼친 영향력을 설명했다.
자마와 GLDI를 설립한 김춘근 대표는 글로벌 리더 교육에 생애를 쏟아붓고 있다. 그가 차세대 지도자 발굴과 육성에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는 이유는 세상을 살리기 위한 몸부림에 다름없다.
“청교도 신앙으로 시작해 미국이라는 나라의 뿌리가 되었던 성경적 가치관이 무너지고 있다. 이를 되돌리지 못한다면 미국과 세계는 소망이 없다”고 설명한 김춘근 대표는 “국가적, 사회적, 시대적, 역사적 변화를 가져오려면 반드시 리더가 길러져야 한다. 새로운 변혁을 이룰 수 있는 깨끗하고 신실한 리더를 길러야 한다. GLDI는 그 변혁을 이룰 리더세대를 만들어내는 목적으로 세워졌다”고 말한다.
최고 실력을 갖춘 미래 주역을 그리스도의 대사로 훈련시키는 GLDI의 끝없는 사역은 오는 6월 22일부터 8월 4일까지 또다시 구체화된다.
14회째를 맞는 2019 GLDI 40일 리더십 훈련은 달라스에서 멀지 않은 린데일(Lindale)에 위치한 자마 글로벌 캠퍼스에서 진행된다.
강사는 자마 설립자인 김춘근 대표를 비롯해 이름만 대면 알 수 있는 저명한 교수·기독교 사상가들이 합류한다. 또한 미국사회 각 분야에서 성공적인 역량을 발휘하고 있는 전문인들이 함께 해 크리스천 롤모델로서의 멘토링 시간을 가진다.
올해 대회에서는 50여명의 차세대 주역들이 훈련을 받게 되며 모든 신청자는 엄격한 심사를 통해 입학여부가 결정된다.
△세례교인 △대학 3학년 예정자-27세 △4년제 대학에서 평점 3.0 이상자가 신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 원서(에세이 포함) △담당 목회자 추천서 △대학교(원) 성적표 △온라인 화상 인터뷰 과정을 거쳐 참가자를 선발한다. 유학생 혹은 영어권이 아닐 경우 토플(TOEFL) 점수를 요구할 수 있다.
40일 리더십 훈련은 40일간의 숙식을 포함해 6,000달러의 등록비가 필요하며, 지원자 필요에 따라 최대 3,000달러까지 장학금이 수여된다.
등록 및 기타사항은 jamaGLDI.or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info@jamagldi.org 혹은 903-804-4016으로 하면된다.
최윤주 기자 choi@koreatimestx.com
Copyright ⓒ 텍사스 한국일보 https://koreatimestx.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