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문] 민주평통 달라스협의회, ‘일본 경제침략 규탄 성명서’

[전문] 민주평통 달라스협의회, ‘일본 경제침략 규탄 성명서’

by admin
1.4k views
  • “일본의 경제침략행위를 강력히 규탄한다”

일본 정부가 지난 2일 한국을 수출절차 간소화 우대국가, 즉 화이트 리스트에서 제외하는 2차 수출규제를 강행했다. 자유롭고 공정한 무역원칙을 합의한 G20 정상선언에 위배되는 것은 물론 세계경제질서를 무너뜨리는 심각한 파괴행위다.

아베 정권의 이번 결정은 대한민국 대법원의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판결에 대한 명백한 보복행위이자 경제침략 행위다.

일제강점기 당시 강제징용 노동자들을 수탈한 일본 전범기업을 상대로 정당한 보상과 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는 대한민국 대법원의 판결은 인류 보편적 가치와 국제법에 준하는 민주주의 대원칙이다.

그러나 109년 전 우리 땅을 강제 점령해 온갖 만행을 저질렀던 일본은 과거사에 대한 배상을 빌미로, 또다시 경제침략을 자행하고 있다. 용납할 수 없는 일본의 역사관이 낳은 이번 경제침략은, 일본이 스스로 가해자임을 망각한 위선적인 행태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달라스 협의회는 100여년전 대한민국 역사를 유린한 것도 모자라, 또다시 반성없는 경제침략으로 양국관계를 악화일로로 몰고 가는 일본정부의 도발에 분노한다.

또한 국제자유무역질서를 무너뜨린 이번 일의 모든 책임이, 앞에서는 자유공정무역을 표방하고 뒤에서는 경제침략의 야욕을 드러내 국제관계를 악화시킨 일본에게 있음을 분명히 한다.

민주평통 달라스 협의회는 13만 달라스 포트워스 한인들과 함께 일본의 경제침략행위에 당당히 맞서 ‘제2의 항일운동’의 다짐으로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

하나, 일본정부는 대한민국 산업과 기술성장을 가로막는 부당한 경제침략을 즉각적으로 철회하라.
하나, 우리는 일본의 이번 조치를 경제침략으로 간주하며, 21세기 항일운동의 자세로 일본 정부의 부당한 경제침략을 전 세계에 알려나갈 것을 결의한다.
하나, 일본정부는 한국을 강제 침탈한 과거사에 진심어린 자세로 사과하고, 한국 강제징용 노동자및 위안부 배상에 적극적으로 임할 것을 촉구한다.

2019.8.6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달라스 협의회

You may also like

Leave a Comment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