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워스 태런카운티 한인 여성회, 꽃게장 판매
250박스 선주문 “한인사회 성원에 감사”
지역사회 한인 여성을 위한 봉사는 물론 한국인의 위상증진활동을 대내외에 펼쳐가고 있는 포트워스-테런카운티 한인여성회(회장 조이스황)가 활동기금 마련을 위한 바자회를 실시했다.
판매품목은 꽃게장. 지난 26일(화) 오전 8시부터 회원들이 직접 씻고 손질해서 양념한 꽃게는 총 250박스. 150박스가 소진됐던 작년에 비해 100박스의 주문량이 증가했다.
늘어난 주문량을 감당하기 위해 2개조로 나뉘어 작업이 이뤄졌다. 미리 주문해 신선함이 살아있는 꽃게는 여성회원들의 손길이 닿으면서 쫄깃하고 찰진 맛이 일품이 ‘명품 꽃게장’으로 변신했다.
조이스 황 회장은 “이번 바자회를 찾아 주시고 성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바자회를 준비해 주시고 현장에서 구슬땀을 흘리며 봉사해 주신 회원 여러분께 감사 드린다”고 전했다.
바자회에서 얻어진 수익금은 오는 6월로 예정된 ‘한인여성 건강검진’을 비롯해 2019년 포트워스 한인 여성회 활동의 버팀목 역할을 하게 된다.
자칫 건강관리에 소홀할 수 있는 지역 여성들을 위해 포트워스 한인여성회가 해마다 실시하는 ‘여성건강검진’은 자궁암과 유방암 검사를 비롯한 각종 검진과 다양한 건강세미나를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Texas Health Resources와 북텍사스 한인 간호사협회 후원으로 실시된다.
포트워스 여성회는 이를 위해 내달부터 실무회의를 거쳐 관련단체와 협력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여성건강검진은 사전예약을 통해 진행된다.
재정적으로 어려운 한인여성들에게 무료의료혜택을 제공하는 여성건강검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469 774 -1586로 문의하면 된다.
최윤주 기자choi@koreatimestx.com
Copyright ⓒ 텍사스 한국일보 https://koreatimestx.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