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검사 “집에서도 가능”

by admin
0 comment 578 views

 

  • FDA, 자가항원검사 승인
  • 바이넥스 나우, 시중 판매 시작
  • 감염여부 쉽고 빠르게 체크

 


이제 집에서 코로나 검사를 하고, 15분 안에 코로나 19 감염 여부를 알 수 있는 검사키트가 판매를 시작했다.

의료기기업체 애벗이 출시한 ‘바이넥스 나우(BinaxNOW)’는 월그린, CVS, 월마트 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처방전은 필요없다.

두 차례 코로나 19 자가 검사를 할 수 있으며 판매가는 23.99달러다.

바이넥스나우를 개발한 애벗 연구소는 첫번째 테스트 후 36시간(3일) 이내에 두번째 검사를 할 것을 권장한다. 어떤 테스트라도 100% 결과를 보장하지 않기 때문이다.

테스트 방법도 쉽다. 면봉으로 양쪽 콧구멍 내부를 훑은 다음 동봉한 카트리지에 넣으면 결과를 알 수 있다.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다.

 

보건업계에서는 자가 테스트 검사키트의 시중판매를 반기는 분위기다.

UW 헬스 메디칼 책임자인 네이저 세프더(Nasia Safdar) 박사는 “매우 매력적인 선택”이라는 말로 코로나 19 자가검사의 상용화를 반겼다.

검사키트가 지니는 가장 큰 장점은 감염 여부를 쉽고 빠르게 체크할 수 있다는 점이다. 

코로나 증상을 보이고 있는 환자가 집에서 감염 여부를 쉽게 진단할 수 있으며, 자주 자가검사를 실시할 경우 무증상 감염에도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

무엇보다 코로나 19 검사를 위해 대기하거나 예약을 할 필요도 없다.

자가 항원 검사장비는 수개월 전 개발됐지만 최근에서야 식품의약국(FDA) 사용승인을 받았다.  

 

최윤주 기자 choi@koreatimestx.com
Copyright ⓒ 코리아타임즈 미디어 http://koreatimestx.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텍사스 한국일보 <카톡뉴스> 받는 법

<i뉴스넷>이 전하는 ‘텍사스 한국일보’ 실시간 카톡뉴스를 받아보시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본인의 카톡을 엽니다.
2. 화면 하단에 <돋보기>모양을 누릅니다.
3. 화면 상단에 <ID로 추가(Add by ID)>를 누릅니다.
4. ‘inewsnet’을 입력합니다.
5. <친구추가(Add Friend)>를 누릅니다.

“카~톡!!” 이제, 발빠르고 신속한 주요뉴스를 카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