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여성건강검진 실시
유방암·자궁암 검사
전문의료 통역 서비스
바쁘게 살아가는 이민생활 속에서 가장 중요하지만, 가장 소홀할 수 밖에 없는 ‘건강’을 위해 포트워스 여성회가 나섰다.
지난 1일(토) 포트워스-테런카운티 한인여성회(회장 조이스 황)는 지역내 한인여성들을 위한 무료 건강검진 행사를 개최했다.
빛과 소금의 교회에서 진행된 포트워스 여성회 무료건강검진 행사는 북텍사스에서 가장 큰 규모의 보건시스템인 Taxes Health Resources의 협력으로 이뤄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유방암과 자궁암 등 전문성이 요구되는 검사와 검진이 전문 의료진에 의해 실시돼, 높은 의료수가와 바쁜 이민생활로 개인 건강을 챙기지 못했던 한인들에게 무료의료혜택의 기쁨을 선사했다.
사전 예약된 30여명의 한인 여성들이 참석한 건강검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6시간동안 진행됐다.
포트워스 여성회는 전문 의료통역 서비스를 제공, 참가한 한인 여성들이 언어장벽없이 의료진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해 큰 호응을 얻었다.
조이스 황 회장은 “올해도 한인여성분들의 건강한 이민생활을 위해 무료 건강검진 행사를 진행했다” 며 “앞으로도 건강한 한인사회를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하는 여성회가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포트워스-태런카운티 한인여성회는 매년 5월을 ‘여성건강에 달’로 지정하고 여성들을 위한 건강 검진을 받도록 권유하고 있다.
이를 위해 여성회는 관련된 추가 검사와 진료까지 포함하는 수준 높은 여성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하여 사전에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유지 및 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포트워스 여성회에 대한 문의는 469-774-1586로 하면 된다.
Copyright ⓒ 텍사스 한국일보 https://koreatimestx.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