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메이저급 허리케인 “3개 이상 온다”

by admin
0 comment 774 views

 

  • 허리케인 시즌 6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 국립해양기상청, “올해 평균 이상 허리케인 발생”

 

2021년 허리케인 시즌이 본격 시작했다. 

국립 허리케인센터(The National Hurricane Center)는 6월 1일부로 2021년 허리케인 시즌이 공식 시작했다고 알렸다.

허리케인 시즌은 6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다. 그러나 최근 6년간의 기록을 보면 허리케인은 이보다 조금 일찍 시작하고 있다. 올해 첫 허리케인은 ‘아나(Ana)’ 또한 지난 5월 이미 형성된 바 있다. 

국립해양기상청(National Oceanic and Atmospheric Administration. NOAA)는 올해 평균 이상의 허리케인이 발생하겠지만,  기록적인 시즌이었던 작년에는 미치지 않을 것으로 전망했다. 

최신 통계에 따르면 이 기간동안 평균 14개의 열대성 폭풍, 7개의 허리케인, 3개의 메이저급 허리케인이 생성되고 있다. 올해는 열대성 폭풍 13개-20개, 허리케인 6개-10개, 메이저급 허리케인 3-5개 발생이 예측됐다. 

지난 5월 23일 발생했던 ‘아나(Ana)’에 이은 두번째 열대성 폭풍의 이름은 빌(Bill)이다. 국립 허리케인센터는 올해 발생할 허리케인 이름을 공식 발표했다. 

 

최윤주 기자 choi@koreatimestx.com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텍사스 Korea Times  <카톡뉴스> 받는 법

<i뉴스넷>이 전하는 ‘KoreaTimes Texas’ 실시간 카톡뉴스를 받아보시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본인의 카톡을 엽니다.
2. 화면 하단에 <돋보기>모양을 누릅니다.
3. 화면 상단에 <ID로 추가(Add by ID)>를 누릅니다.
4. ‘inewsnet’을 입력합니다.
5. <친구추가(Add Friend)>를 누릅니다.

“카~톡!!” 이제, 발빠르고 신속한 주요뉴스를 카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기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