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더나·얀센, 부스터샷 임박…10월 내 승인 가능

by admin
0 comment 96 views

 

  • 모더나-얀센 추가접종, 승인 가능성 높아
  • 이번주 FDA 논의…CDC 최종승인도 이번달 진행

 

 

모더나와 존슨앤존슨(얀센) 백신의 추가접종 승인이 임박한 것으로 보인다. 

미 식품의약국(FDA) 자문기구는 오는 14일과 15일 연이어 회의를 개최, 모더나와 얀센 백신의 부스터샷 승인을 논의할 예정이다. 보건당국은 지난달 임상실험 데이터 확보 및 검토를 이유로 모더나와 얀센 백신의 승인 절차를 미룬 바 있다. 

현재 미국에서는 화이자 백신의 부스터샷만 승인된 상태다. 화이자 백신은 65세 이상 고령자와 요양시설 거주자, 고위험군 환자, 의료계 종사자, 교사 등을 대상으로 지난달 24일부터 추가접종이 진행중이다. 

뉴욕 타임즈 등 미 주요 언론들은 모더나와 얀센 백신의 부스터샷 승인을 낙관적으로 점치고 있다. 

특히 2회 접종을 기준으로 한 모더나와 화이자 백신과는 달리 1회만으로 접종을 완료한 얀센 백신의 경우 돌파감염 위협으로부터 예방효과를 높이기 위해 추가 접종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지속적으로 대두돼 왔다. 

뉴욕 타임즈는 “바이든 행정부가 백신 3종, 즉 화이자-모더나-얀센 백신 정책을 지지하고 있다”면서 “더 많은 사람들의 예방효과를 높이기 위해 추가 접종을 승인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FDA 자문기구는 14일 모더나 부스터샷 권고안을, 15일 얀센 권고안을 각각 논의한다. FDA 자문기구가 두 백신의 부스터샷 접종을 권고할 경우 FDA는 수일 내에 승인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이어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승인 결과를 인계받아 20일과 21일 양일간 예방접종자문위원회(ACIP)에서 권고안을 논의, 이를 바탕으로 CDC의 최종 승인이 발표될 예정이다. 

 

최윤주 기자 choi@koreatimestx.com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orea Times 미디어 <카톡뉴스> 받는 법

<i뉴스넷>이 전하는 ‘KoreaTimes 미디어’ 실시간 카톡뉴스를 받아보시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본인의 카톡을 엽니다.
2. 화면 하단에 <돋보기>모양을 누릅니다.
3. 화면 상단에 <ID로 추가(Add by ID)>를 누릅니다.
4. ‘inewsnet’을 입력합니다.
5. <친구추가(Add Friend)>를 누릅니다.

“카~톡!!” 이제, 발빠르고 신속한 주요뉴스를 카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기사

 

 

 

Leave a Comment